시청자와 함께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6월 시청자위원회의 결과

18-07-20 10:35:38
1,246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의견제시 및 시정요구에 대한 답변
 
구분
의견제시(시정요구)내용
답변내용
비 고
수용
참고
반론
보도
- 이번 6,13총선 과정에서 노정된 지역 사회 분열을 통합으로 이끌 수 있는 보도를 많이 해 주었으면 좋겠다,
( 박종흔 위원 )
- 바른 언론의 위상정립도 필요한 시점 이다. 앞으로 정론직필의 자세를 견지 하면서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정 보도에 노력하겠음.
 
 
 
보도
 
- 지역문화의 정체성에 대해 애길 많이
했는데, 이런 점들을 방송에 많이
반영해줘 주기 바란다. (허강일 위원)
-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태백, 정선지역 의 문화 창달에 힘써 주신데 대하여 우리가 관심 가지고 취재하겠음.
 
 
보도
- 요즘 접경 지역에서 해상사격 훈련을 계속하고 있다. 어선들의 조업을 금지
하고 있어 어민들의 피해가 많다.
( 최영희 위원 )
- 뉴스데스크를 통해 전국방송을 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계속 취재 하도록 하겠음.
 
 
보도
- 피서 철 앞두고 나쁜 이미지 개선이 필요하다. 서울고속터미널에 삼척 현수막이 붙고 그런다는데, 적당한 가격을 받고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방송해 달라.
( 전미자 위원 )
- 피서 철 불친절과 바가지 요금문제는 벌써 몇 번씩 보도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 상인들의 태도가 문제 다. 관심을 가지고 취재하겠음.
 
 
편성
(교양)
- 소년법원이 춘천에만 있어서 불편함 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영동지역에 소년부를 신설 하여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
( 최완기 위원 )
- 청소년 문제에 대한 관심 많다. 청춘시리즈 등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소년 법원의 영동 지역 신설 문제는 행정상의 문제이므로 참고 하겠음.
 
 
보도
- 방재 분야인데 재난 분야에서 우기에
접어들고 있다. 시민들이 재난에서 보호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이 필요하다.
( 박희두 위원 )
- 이제 재난방송이 획기적으로 변할 것이다. 실효적이면서 즉시성, 속보성 시스템으로 방송하겠음.
 
 
보도
- 613선거를 통해 공영방송으로 역할을
제대로 수행했다고 생각한다. 공정한 선거를 할 수 있도록 시청자에게 도움 을 줬다. 인터뷰를 홈피에 올려 후보자 들의 자질과 공약 등을 검증 할 수 있게 만들어 줬는데 홍보 부족으로 많은 시청자들이 보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까웠다. ( 홍준식 위원 )
- 기초 의원 인터뷰는 전국 방송사 중 최초로 실시한 이벤트였다. 방대한 후보들을 모두 인터뷰하고, 또 그걸 홈피와 유튜브에 올리려고 많은 직원 들이 노력을 했다. 그리고 평가 또한 좋아서 앞으로도 계승, 발전시키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