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방송 강원365 담당자님...
항상 지역에 관한 좋은 정보들과 유익한 방송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석사 꿈자람나눔터에서 근무하는 허미옥입니다.
석사 꿈자람나눔터는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의 초등학생 자녀들의 돌봄공백을 막기위해 춘천시에서 위탁관리하고 있습니다.
학기중에는 오전 9시부터 19:00시까지, 방학중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9:00시까지 돌봄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지역인재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이밍과 힐링아트는 전문강사를 모시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연을 올리는 이유로는 요즘 춘천시는 시민들과 가정중심의 건강과 레저를 위하여 놀이터와 공원이 많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공간에 요즘 많이 눈에 띄는 것은 '클라이밍'입니다. 도쿄 올림픽에서 서채현 선수가 금메달을 따서 더욱 화제가 되었던 스포츠입니다. 강원도 춘천에서는 빙상, 하키, 축구를 통하여 유청소년들의 건강과 스포츠에 대한 실생활을 추구하고 있으며, 입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이밍도 강원도에서 또 춘천에서 활성화 되어 시민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으로 센터에서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원 365에서 이러한 클라이밍을 소개해주신다면 더 많은 인식 확산과 스포츠의 다양화를 통해 자라나는 다음세대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스포츠를 소개해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함께돌봄'이 춘천에 4개의 센터가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으며, 강원도에는 총 19개의 센터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가정에서 아동들을 맡길 곳이 없어 여유가 있는 가정에서는 학원으로, 여유가 없는 가정에서는 아동들을 방치하여 핸드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게임중독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방송을 통하여 부모님들이 마음껏 일하실 수 있도록 지방정부가 적극적인 사업을 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과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코딩, 3D펜, 캘리그라프, 영어, 음악, 미술, 체육 등) 간식도 제공합니다.
관계자분께서 좋은 결정으로 저희도 방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