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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일자
2019-12-17
5G나 빅데이터 등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관광서비스를 도입했을 때,
일반관광보다 4배 가량
경제적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VCR▶
한국관광공사가 강릉과 전주, 경주에 대해
기존 관광과 스마트관광에 대한
방문 의향과 지불 의사, 이미지 등을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
관광예산 150억 원을 투자했을 때
경제적 파급 효과는 일반 관광은 1,823억 원,
스마트관광은 8,850억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스마트관광 서비스가 구현되면
기존 관광보다 관광객 수가 약 1.9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광서비스를 도입했을 때,
일반관광보다 4배 가량
경제적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VCR▶
한국관광공사가 강릉과 전주, 경주에 대해
기존 관광과 스마트관광에 대한
방문 의향과 지불 의사, 이미지 등을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
관광예산 150억 원을 투자했을 때
경제적 파급 효과는 일반 관광은 1,823억 원,
스마트관광은 8,850억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스마트관광 서비스가 구현되면
기존 관광보다 관광객 수가 약 1.9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