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 NEWS
  • 뉴스데스크
뉴스데스크

R)도청 국감 "최지사 김경성과 무슨 관계?"

2018.10.22 20:10
1,529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 방송일자
    2018-10-22
◀ANC▶
남)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오늘 강원도청에서는열렸습니다.

여)알펜시아, 레고랜드 등 도정 현안뿐 아니라
최문순 도지사와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간 의혹에 대해서도 문제가
제기됐습니다.

이재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자유한국당 송언석 의원은
최문순 도지사와 남북체육교류협회 김경성 이사장간 의혹이 있어 보인다고 공격했습니다.

김 이사장은 아리 스포츠컵 축구대회를 추진하는 주요 인물로, 강원도는 사실상 이 협회를 통해 남북 유소년 축구대회를 유치했습니다.

그런데 최 지사가 10년전 자신의 회사 퇴직금
2억원을 김 이사장이 운영하던 회사에 투자했던 사실이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SYN▶송언석 / 국회 국정감사 행안위원(자유한국당)
"(지난 8월 평양 유소년 축구대회에) 어떤 자격으로 방북했는지도 모르고, 이건 도지사 자격으로 간 게 아니에요. 도의 책임자로 간 것이 아니거든요. 그것도 모르시고 주변에 다 구린내 나도록 해서 어떻게 하시려고 그래요?"

최 지사는 대북 스포츠 사업의 경우 통일부와 국정원이 세밀히 점검을 하는 사업이라며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SYN▶최문순 / 강원도지사
"(대북 사업 관련해서는) 돈 한푼 전부 통제 받으면서 하도록 돼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일 있는지 다시 점검을 하되, 잘 좀 지원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오후 추가 질의에서 몇몇 의원들이 김 이사장과의 관계를 문제삼으며 남북체육교류협회 후원회장을 사퇴할 것이냐고 묻자 최 지사는 사퇴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레고랜드와 알펜시아 등 도정 현안과 관련해서는 여야 가리지 않고 질타가 나왔습니다.

◀SYN▶이진복 / 국회 국정감사 행안위원(자유한국당)
"지방선거 끝난지 5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알펜시아 매각이 순조롭다는 소식을 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실마리도 전혀 안 보이는 것이 사실이라고 보여지거든요."

최 지사는 알펜시아, 레고랜드 문제와 관련해 여러 업체와 협상중이다, 곧 결론내겠다는
뻔한 답을 내놨습니다.

◀SYN▶최문순 / 강원도지사
"(알펜시아 매각과 관련한) 저희 공식 입장은 늘 복수의 매입 의사를 가진 분들과 협상중이라는..."

강원도 국감 자리에서는 이 외에도 강원 FC 대표 비리 문제, 부족한 소방 장비와 인력 문제, 올림픽 시설 사후 활용 문제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엠비시 뉴스 이재규입니다.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