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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일자
2018-06-09
남북 정상회담 이후
남북 동해선 철도 연결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한국이 북한의 동의로
국제철도협력기구에 가입해 결과가 주목됩니다.
유라시아 횡단 철도가 지나가는
모든 국가들이 참여해
모두 28개 나라가 정회원으로 있는
국제철도협력기구에 한국이 가입하게 되면서
남북 동해선과 경의선 연결을 포함해
대륙 횡단열차 연결 가능성도 높아진 상태입니다.
한국은 3번에 걸쳐 회원국 만장일치로 회원국을 정하는 국제철도협력기구 가입을 추진해왔지만 북한의 반대와 중국의 기권으로 가입이 무산되다 이번에 가입하게 된 겁니다.
남북 동해선 철도 연결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한국이 북한의 동의로
국제철도협력기구에 가입해 결과가 주목됩니다.
유라시아 횡단 철도가 지나가는
모든 국가들이 참여해
모두 28개 나라가 정회원으로 있는
국제철도협력기구에 한국이 가입하게 되면서
남북 동해선과 경의선 연결을 포함해
대륙 횡단열차 연결 가능성도 높아진 상태입니다.
한국은 3번에 걸쳐 회원국 만장일치로 회원국을 정하는 국제철도협력기구 가입을 추진해왔지만 북한의 반대와 중국의 기권으로 가입이 무산되다 이번에 가입하게 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