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 NEWS
  • 뉴스데스크
뉴스데스크

R)지자체끼리 같은 날 전국대회?-투(수정)

2017.03.27 20:40
1,684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 방송일자
    2017-03-27
◀ANC▶
남) 동해안 지자체들은 여름철이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단위 해양체육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여) 올해 동해와 삼척에서 열릴 바다수영대회가 같은 날로 계획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전신 수영복을 입은 선수들이 바다에 뛰어듭니다.

강한 파도를 뚫고 반환점을 돌아오는 바다수영은 수영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종목입니다.

s/u) 그런데 올해 삼척과 동해에서 열리게 될 전국바다수영 대회가 같은 날로 일정이 잡히면서 잡음이 일고 있습니다.

동해시는 매년 7월에 전국 바다수영대회를 열다가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속한 사단법인에 맡겨 8월로 대회 일정을 바꿨습니다.

전국 장거리바다 수영대회라는 이 행사는 올해가 1회입니다.

반면, 삼척시 바다수영 대회는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데, 이사부장군을 기념해 매년 광복절즈음에 열립니다.

삼척시의 수영단체는 같은 날 비슷한 전국대회 행사를 개최하는 건 과열경쟁만 부른다고 지적합니다.

◀INT▶
최문석 전무이사 (삼척시 수영연합회):
"삼척은 1년전에 대회일정을 확정해 공지한다 . 동해시는 7월에 하는 게 혼란이 없다. "

동해시는 도비지원까지 지원받는 행사인 만큼
명분은 충분하다며 대회 일정에 대해서는 관련기관과 조율해 보겠다고 밝혔습니다.

◀INT▶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동해시):"대회 일정은 행정적으로 차질없게 검토할 계획이다."

바다수영대회는 해양경찰의 안전관리도 중요한데, 같은날 대규모 대회가 열리면 해양사고 전반에 대한 대응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MBC 김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