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뉴스투데이 오전 7시 30분
930뉴스 오전 9시 30분
5시 뉴스와 경제 오후 4시 55분
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
  • NEWS
  • 뉴스데스크
뉴스데스크

R)무작정 배치된 에듀버스, 학생 안전은?-투

2016.08.16 20:40
4,888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 방송일자
    2016-08-16
◀ANC▶
강원도교육청이 먼 거리 학생까지 통학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규모가 큰 에듀버스를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양양의 한 초등학교에는 도로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차량을 배치해 안전사고가 우려됩니다.

이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초등학교!.

강원도교육청 방침에 따라 개학을 앞두고 학생 통학을 위한 에듀버스가 배치됐습니다.

이 34인승 버스로 오는 22일부터 조산초교 학생뿐 아니라 낙산지역에서 양양읍을 오가는 중·고등학생 통학까지 맡게 됩니다.

하지만 버스가 오가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S/U)학교에서 도로로 나가는 진출로입니다. 경사가 있는 데다 비좁아 대형버스가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안전사고가 우려돼 학생들을 태우고 억지로 좁은 길을 나갈 수도 없고, 넓은 진입로로 나가려면 학교 앞 일방통행 길을 역주행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출구 확장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INT▶ 김헌수
"출구가 너무 좁아서 운행을 할 수 없는 실정에 있습니다. 역주행을 한다면 안전상 큰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강릉국토관리사무소는 관련법에 따라 진출입로 확장은 사용자인 학교가 도로점용허가를 받아 사업비를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교육청의 예산이 부족해 확장 사업이 언제 이뤄질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INT▶ 교육지원청
"추경에 반영이 되면 바로 할 수 있고요. 안되면 내년 예산 확정되는대로 바로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게 되자 학교는 에듀버스 운행 중단을 검토해달라고 교육지원청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MBC NEWS 이웅입니다.
123